탈모인들이 희망을 가져라! 들판 야생화에서 발모제 성분 발견
본문 바로가기

이슈

탈모인들이 희망을 가져라! 들판 야생화에서 발모제 성분 발견

야산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콩제비꽃' 추출물이 탈모억제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습니다.

억만장자도 못고친다는 탈모..탈모인들에게는 크나큰 희망이 아닐 수가 없는데요.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제주대와 공동연구를 통해 콩제비꽃 추출물이 모발 성장과 탈모 억제에 효과를 보이는 것을 최근 확인하고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콩제비꽃은 우리나라 경기도와 강원도, 제주도 등 전국 산과 들의 습한 곳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콩제비꽃의 어린잎은 식용으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낙동강생물자원관 연구진은 실험용 쥐에서 머리카락을 자라게하는 세포인 모유두세포를 추출한 후 콩제비꽃 추출물을 주입해 이 추출물이 탈모 억제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연구진에 따르면 콩제비꽃 추출물 0.1㎍/㎖를 모유두세포에 처리했을 때 모유두세포가 증식했습니다.

이는 현재 발모제로 쓰이는 미녹시딜(처리량 2㎍/㎖)과 효과가 비슷하거나 다소 높은 수준입니다.

이번 실험은 쥐의 세포를 대상으로 이루어져 인체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고 연구진은 밝혔습니다.



연구진은 향후 식품, 의약품 소재로 개발하기 위해 유효성분 분리, 대량 생산, 안정성 및 안전성 등을 지속적으로 연구할 예정입니다.

낙동강생물자원관은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천연 소재 발모 기능성 화장품 개발 등을 위한 후속 연구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콩제비꽃의 발모 및 탈모 억제 효능이 밝혀진 건 이번 연구가 처음이라고 하니 많은 탈모인들게 큰 희망이 되겠네요.

콩제비꽃의 단가가 비싼것도 아니고 흔하게 볼 수 있는 꽃이라고 더 다행이라는 생각입니다.

모든 탈모인들 힘내시기를...

탈모가 죄는 아니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