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끌어당김의 법칙
본문 바로가기

위로가 되는 글

시크릿. 끌어당김의 법칙

오늘은 오래간만에 예전에 베스트셀러로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시크릿 책을 다시 한번 꺼내 보았다.

이 책은 끌어당김의 법칙, 그 비밀에 대해서 알려준다. 마치 우주 중력과도 비슷한 그 법칙.


우리는 항상 많은 것을 바라고 또 생각한다. 돈이 많아서 큰 부자가 됐으면.. 사회적인 성공과 명성을 가졌으면.. 등등 원하는 바를 막연히 생각해보기도 하고 그래서 노력이라는 것도 하고 또 포기라는 것도 한다.

근데 이럴게 끊임없는 인간의 욕망과 많은 소망들이 단지 내가 그것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주문을 외듯이 끌어당기기만 한다면 전부다 이룰 수가 있다? 얼마나 매력적인 이야기인가. 그게 이 책에서 말하는 끌어당김의 기본 원칙이자 포인트이다.

그럼 한 번 책 내용을 살펴보자.

"당신은 무엇이든 원하는 대로 되고, 하고, 얻을 수 있다."

시크릿 책에서 말하는 '비밀'이란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을 말한다. 우리의 인생에 나타나는 모든 현상은 우리 자신이 끌어당긴 것이다. 마음에 어떤 생각이 일어나든지, 바로 그것이 우리에게 끌려오게 되는 것이다.

인간 본연이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자석이고, 따라서 세상 그 무엇보다도 강한 자기력이 바로 자신의 생각을 통해서 방사된다는 이야기다.

생각은 자석이고 생각에는 주파수가 있다. 우리가 생각할 때 그 생각은 우주로 전송되어 같은 주파수에 있는 비슷한 것들을 자석처럼 끌어당긴다.

"좋은 것을 끌어당겨라. 나쁜 것 말고"

책에서는 이렇게 얘기한다. 사람들은 대부분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생각하면서 왜 그게 계속해서 나타나는지 의아해한다고 한다.

시크릿에서 그 이유가 나온다. 우리가 대상을 생각하고 집중할 때 가장 강력한 힘으로 그 대상을 불러들이는데, 끌어당김의 법칙은 '않아', '아니', 혹은 부정어를 처리하지 않는다고 한다.

책에서 설명하는 예시는 이렇다.

부정어를 사용할수록 더 강력하게 원치 않는 그 대상을 끌어온다는 것이다.

저 법칙이 맞는다면 나도 은연중에 원치 않은 일들을 많이 끌어들였던 것 같다. 그렇게 부정어를 사용할수록 그게 더 자석처럼 본인한테 끌려온다면 말이다.

책에서는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돈의 비밀과 인간관계, 건강의 비밀까지도 설명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풍요를 끌어당기고 풍요에 집중하라"

"살 형편이 돼야지"라고 말했다면 "살 수 있어!가능해!"이런식 으로 바꾸고 계속해서 생각하고 앵무새처럼 말하라는 것이다.
결핍과 궁핍과 없는 것에 집중하지 말고 이미 그 부가 이루어진 것처럼 생각하고 행동하고 말하라는 것 그게 바로 부의 비밀이다.

"돈을 벌려면 정말 힘들게 일하고 고생을 해야 해"라고 생각했다면 "돈은 쉽게 시시때때로 들어온다."로 생각을 바꾸라고 한다.

부정어를 사용할수록 그 부정의 힘은 더 강력하고 은연중에 우리는 그것을 끌어당기고 있었던 것이다.

물론 이 시크릿 책에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도 있다. 무슨 사이비 광신도처럼 주술을 따르고 믿는 허무맹랑한 이야기일 뿐이라고도 주장하는 이도 있다. 사람한테는 생각의 자유가 있으니 그 의견도 나름대로 존중한다.

하지만 적어도 긍정적인 생각으로 매사에 감사함을 느낄 수 있는 마음을 갖게 된다면 지금보다는 훨씬 더 여유롭고 풍요로운 삶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